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표지 기사: 후생학적 교배 타입 유전에 대한 지놈 방어 scnRNA

공초점 현미경을 통해서 관찰된 Paramecium 세포의 접합 쌍은 교배 타입 O형은 형광 라벨링 된 섬모 세포를 발현하도록 형질전환 되었으며(노란색), O와 E 형 세포는 항-단일 글리코실화 튜블린 단백질 항체 TAP952로 꾸며져 있다(붉은 색). 원생동물인 Paramecium은 전형적인 섬모류로써, 대부분 접합에 의한 무성생식을 통해서 증식하지만, 특정 조건에서는 유성생식을 하게 된다. 두 종류의 교배 타입인 E형과 O형은 1937년에 처음 발견되었지만, 최근에서야 교배 타입의 모계 유전에 대한 분자생물학적 배경이 밝혀지게 되었다. Eric Meyer와 공동연구원들은 Paramecium tetraurelia의 교배 타입 E형이 세포막 단백질 mtA의 발현에 의존적이며, O형은 전이 인자 인식 및 발현에 의해 유성 생식 동안 Paramecium 지놈을 재프로그램화 시키는 작은 ‘스캔’ RNA의 한 종류인 scnRNA에 의해서 mtA 프로모터의 발현에 의해서 결정된다. 다른 유전자인 mtB가 관여하는 유사한 스위치 메커니즘은 유사 종인 P. septaurelia에서 scnRNA 대사 경로의 적응을 이용하는데, 이는 Paramecium의 유전적 분화 상태에 공통 메커니즘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