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분자 서브유닛 백신의 림프절 타깃화를 위한 간단한 구조적 프로그램화

분자 보조제와 함께 면역 반응을 촉진하도록 만들어진 정제된 펩타이드, 단백질, 또는 다당류를 타깃으로 하는 백신은 다른 백신들에 비해서 생산하는데 훨씬 더 안전하고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백신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러한 ‘서브 유닛’ 백신은 살아 있는 약독화 병원균을 이용하는 백신에 비해서 훨씬 약한 면역 반응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Darrell Irvine과 공동 연구원들은 단순한 화학적인 방법을 이용하여 비경구 주사된 서브유닛 백신이 림프 기관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타깃화 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개발하였다. 저자들은 펩타이드 항원 또는 보조제 카고와 지질 친화성 꼬리가 붙은 양친매성 백신을 개발하였다. 이를 통해서 만들어진 CpG-DNA/팹타이드 양친매성 백신은 원래 약물에 비해서 독성은 훨씬 감소하면서 항암 효능은 증가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