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헨서 선택 및 기능에 대한 자연적 유전적 변이의 영향

DNA 염기서열 분석을 통해서 LDTFs(Lineage-determining transcription factors)의 가이드 결합에 대해서 거의 밝혀진 바가 없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Christopher Glass와 공동연구원들은 근친 교배 생쥐에서 돌연변이 전략으로써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유전적 변이에 대해 조사함으로써, 대식세포에서 cis-조절 요소의 선택 및 기능에 관여하는 분자 생물학적 메커니즘을 조사하였다. 전사인자 결합, 히스톤 마커, 그리고 유전자 발현에 대한 데이터들을 조합함으로써, 저자들은 전체적인 방식에서 인헨서 유사 영역 선택 및 신호 의존성 인자의 결합에 관여하는 LDTF 기능에 대한 계층적 모델을 개발하였다. 이러한 모델은 기능 및 잠재적으로 질병 유발 조절 변이를 예측하는데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