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DEET에 대한 냄새 수용체 및 신경세포, 그리고 새로운 곤충 기피제 개발

새로운 곤충 기피제에 대한 연구는 지난 60년 이상 곤충 기피제로서 지난 30년 동안 사용되어 온 DEEP(N.N-diethyl-meta-to)의 작용 메커니즘에 대해 명확히 밝혀져 있지 않았다. 최근 Anandasankar Ray와 공동연구원들은 DEET의 효능을 나타내는데 관여하는 주요 구성 인자를 발견하였다. 이번에 밝혀진 구성 인자는 매우 잘 보존되어 있는 Ir40a라는 단백질이며, 초파리인 Drosophila melanogaster 더듬이의 피트 유사 구조(pit-like structure)에서 발견되는 감각 신경의 한 종류에서 발견된다. 저자들은 자연에서 발견되거나, 사람에게 허용되어 있는 화학 성분들 중에서 파리와 모기에게 기피 효과를 나타내면서 DEET를 효과적으로 대체할 수 있는 성분을 조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