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R-스폰딘과 Slit 2에 의한 장내 줄기세포 강화

Jian-Guo Geng과 공동연구원들은 Robo-Slit과 Wnt 신호 전달 경로에서 기존에 알려져 있지 않은 새로운 정보 교환 방식을 발견하였다. 저자들은 Slit 2 리간드가 생각과 다르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저자들은 slit2 리간드가 Robo 1사이의 차이점에 대해서 지적하였으며, 이들의 장 내 소와의 형태 및 상피 세포의 항상성 유지에 영향을 미쳤다. Robo 1 레벨의 감소는 장내 융모의 상당한 길이 감소 및 소와 개수 감소를 유발하였으며, 그 빈자리를 장내 줄기세포가 차지하게 되었다. 저자들은 Robo 1이 Wnt 신호전달 경로에 시너지효과를 제공하는 분비 단백질인 R-스폰딘 1의 수용체라는 증거를 제공하였다. 또한 저자들은 Slit2, R-스폰딘 1 신호 전달을 혼합함으로써 Wnt 신호전달을 강화하고, 장내 줄기세포의 증식과 계통 다이나믹스를 증가시키는 것으로 확인하였다. 이러한 연구 결과를 통해서 Slit2와 R-스폰딘 1이 상호작용을 통해서 장내 항상성 유지 및 손상 재생을 위한 줄기세포를 유도하며, 화학 방사선 치료 이후 전체적인 생존율 강화에 관여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