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레시노스테로이드-옥신의 상호작용 조절인자

브레시노스테로이드(Brassinosteroids)와 옥신(auxin)은 식물 생장에 중요한 조절인자이며, 이 두 대사 경로가 동일한 유전자들을 조절한다는 사실은 이들 간에 상호작용이 있을 것이라는 사실을 제안하고 있다. 심지어 매우 초기 단계의 배아 뿌리 성장 단계에서 이들 호르몬들은 피드백 루프(feedback loop)를 통해서 상호작용하는데, 이러한 피드백 루프는 옥신 의존성 방식을 통해서 브레시노스테로이드 레벨을 유지한다. 반대로 브레시노스테로이드 레벨은 옥신에 의한 전사 반응에 대한 속도 조절 방식을 취하고 있다. Arabidopsis의 다양한 유전자들은 지금까지 생각보다 브레시노스테로이드 레벨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이러한 유전자에 속하는 BREVIS RADIX는 뿌리에서 세포 증식과 신장(elongation)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브레시노스테로이드와 옥신 상호작용에서 중요한 조절인자로 작용하는 것으로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