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ATF-IRF 상호작용을 통한 수지상 세포 발달 메커니즘

Kenneth Murphy와 공동연구워들은 세포 내 병원체에 반응하여 CD8+ T-세포 반응을 유발하는 수지상 세포 분화에서 AP-1 전사 인자인 BATF의 역할에 대한 연구를 통해서 가족 구성원들과 관련된 분자 생물학적 보상에 대한 증거를 밝힐 수 있었다. 분자 생물학적 보상은 BATF 류신 지퍼도메인이 조절인자인 IRF4 및 IRF8과 상호작용을 통해서 유전자 활성화를 유도한다는 사실을 밝혔다. 보완적인 연구에서 Warren Leonard와 공동연구원들은 IRF4가 AP-1 유사 맴버인 BATF및 JUN과의 협력적 결합에 의한 상호작용을 통해 CD4+ T세포의 분화와 TH17 기능을 조절한다는 사실을 밝혔다. 이러한 연구 결과들을 통해서 BATF-IRF4 상호작용에 의해 일어나는 면역학적 배경을 차별화 할 수 있는 새로운 약물 타깃이 제공되었다. [Article, 502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