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승모 세포에 의한 감각 프로세싱의 생리학적 네트워크 신호

뇌의 복잡성은 다양한 종류의 신경세포에 의해서 나타나며, 동일한 뉴런 내에서의 신호 전달에 다양한 비 균질성이 존재하는 것으로 생각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정보는 지금까지 부족했었다. 후각 신호 전달 기구를 이용하여, Troy Margrie와 공동 연구원들은 같은 사구체에 속하는 승모 세포(mitral cell)에 속한다는 사실을 밝힐 수 있었다. 이들은 유사한 레벨의 HCN2 이온 채널 서브 유닛을 발현하기 때문에 비슷한 신경 활성화 정도를 가질 것으로 생각되었다. 승모 세포는 생리학적으로 다른 사구체를 연결하는 뇌 신경 회로에 관련되어 있으며, 주어진 형태의 신경 세포들 가운데 내생적 다양성이 서로 다른 정보를 처리하는 기능적 적응을 반영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