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포식 세포에 의한 카테콜아민에 의해 강화된 급성 염증성 손상

대식세포 및 중성구와 같은 포식성 혈액 세포가 카테콜아민의 중요한 공급원이 되며, 급성 염증 반응을 강화시키는 원인이 되고 있다는 사실은 놀라운 발견이었다. 사고에 의한 손상이나 감염에 대한 우리 몸의 염증 반응은 신체를 보호하고 다치기 이전 상태로 되돌아가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지만, 과도한 염증 반응은 조직과 장기에 심각한 손상을 유발할 수 있다. 급성 폐 손상에 대한 레트와 생쥐 모델을 이용한 실험을 통해서 포식 세포들이 뇌의 부신 수질(adrenal medulla) 및 시냅스 뉴런의 결합과 같은 아드레날린성 시스템(adrenergic system)의 제 3의 구성요소처럼 작용한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러한 연구 결과는 원치 않는 염증 반응이 아드레날린 수용체를 차단함으로써 억제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