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전사체 염기서열 분석을 통한 고해상도 이미지 확보

세포의 DNA 주형으로부터 상보적인 RNA 카피를 만드는 과정인 전사(transcription) 과정은 지금까지 생각했던 것보다도 훨씬 복잡한 프로세스인 것으로 최근 밝혀지고 있다. 예를 들어, RNA 복제 효소의 정지 현상은 흔히 있는 현상으로써 다양한 조절 프로세스에 대한 중심 부위를 제공하며, 많은 전사체들이 빠르게 분해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현상에 대한 연구를 위해서 Stirling Churchman과 Jonathan Weissman은 NET-seq(Native elongating transcript sequencing) 기법을 개발하였으며, 단일 뉴클레오타이드 해상도로 전사 과정을 정량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가능하게 되었다. NET-seq는 제 2형 RNA 복제효소 와 관련되어 있는 초기 전사 인자의 염기서열 분석 결과를 기초로 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분석은 살아 있는 상태의 세포를 대상으로도 가능하다. 저자들은 새로운 방법을 통해서 복제효소의 중지와 되돌아 오는 작용에 대한 연구를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