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새로운 표현형 생성에 대한 분자 생물학적 변화

적응도(fitness)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진화 과정에서 새로운 표현형이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해서는 분자 레벨에서 거의 밝혀진 바가 없다. 3종류의 자낭균 효모(ascomycete yeast)에서 교배 형태 결정(mating type determination)과 같이 잘 알려져 있는 프로세스에 대한 분자 생물학적 비교 실험들을 통해서 과거의 형태를 가지고 있지만 새로운 표현형을 만들어 내는 전사 회로의 구조가 진화적으로 변화한다는 사실을 밝힐 수 있었다. 새로운 변이체는 낙농 효모인 Kluyveromyces lactis가 영양분이 적을 때에만 교배를 하도록 만들었으며, 이러한 형태는 빵 효모인 Saccharomyces cerevisiae나 인간 병원성 효모인 Candida albicans에서는 관찰되지 않는 특징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