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럽 지역에서 발견된 후기 백악기 케라톱시안

뿔 달린 공룡인 케라톱시안(ceratopsian)은 후기 백악기에 동아시아와 서북아메리카에서 살았던 동물군 가운데 눈에 띄는 종이었으며, 이들 지역에서 특이적으로 서식했던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케라톱시안들이 다른 지역에서도 서식했을 것이라는 힌트들이 존재하고는 있지만, 지금까지 명확한 증거가 발견된 적은 없었다. 최근 현재 헝가리가 위치하고 있는 지역에서 새로운 케라톱시안 종이 발견됨으로써 후기 백악기가 생물지질학적으로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 시기에 유럽의 대부분 지역에서는 에게 해가 아프리카와 유럽 대륙 사이에 위치하고 있었다. 비록 밝혀진 정보가 거의 없지만,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서 공룡에 대한 생물지질학적 정보를 더 밝힐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