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카시오페아 A 중심부 중성자 별의 탄소 성분 대기 관측

뜨거운 중성자 별은 초신성 폭발 후에 남은 잔해이며, 매우 희박한 대기를 가지고 있을 것으로 생각되고 있지만, 광범위한 조사에도 불구하고 고립된 중상자 별의 대기 조성에 대해서 확증할 수 있는 증거를 얻는 것이 불가능했었다. Wynn Ho와 Craig heinke는 2004년에 찬드라 관측 위성(Chandra satellite observatory)을 통해서 얻어진 과거 관측 결과로부터 카시오페아 A (Cassiopeia A, Cas A)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는 초신성 잔유물로부터 컴팩트 한 X-선 방출원을 확인하였다. Cas A의 중성자 별의 스펙트럼은 탄소 성분의 대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약 300년 동안 표면에서 핵 반응에 의한 불이 있었으며, 이는 지금까지 관찰된 가장 최근에 형성된 중성자 별이라는 것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