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터페론에 의한 선천성 면역을 조절하는 STING 조절 인자

어답터 단백질인 STING(Stimulator of Interferon Genes, MITA 및 ERIS로도 알려져 있음)은 미생물 DNA에 반응하는 선천성 면역 시스템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알려져 있다. Ishikawa 등은 STING이 제거된 생쥐의 경우 DNA 및 RNA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민감도가 증가하는 것을 확인하였다. STING에 의해서 유도되는 인터페론 유도는 STING이 TANK 결합 인산화 효소 1과 함께 소포체로부터 Sec5를 함유하고 있는 엔도솜 소포(endosome vesicle)로 이동하는 과정을 필요로 한다. 이번 연구 결과를 통해서 STING이 단순포진 바이러스와 같은 DNA 병원체에 대한 숙주의 방어에 필수적인 구성 요소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