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적색편이 z=2.186 은하계의 빠른 이동 속도 및 높은 밀도

우주에서 가장 오래되고 밝은 은하계는 생각보다 훨씬 더 밀집된 형태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은 은하계의 진화와 관련된 가설들을 재해석 하는 것을 촉진할 것으로 여겨진다. 예를 들어, 거대한 은하계는 과거 100억년 동안 그 크기가 반드시 5배 이상으로 성장해야만 한다. 만일 이러한 초기 은하계가 최근의 광학적 연구 결과에서 제안하는 크기 정도로 작다면, 이들이 포함하고 잇는 별들은 현재의 은하계에서 동일한 질량을 가지는 별에 비해서 훨씬 빠른 속도로 이동해야 하며, 이는 빠르게 회전하는 피겨 스케이터가 자신의 팔을 안쪽으로 끌어당기는 현상과 유사하다. 이러한 현상은 테스트가 가능하며, 최근 z=2.186의 높은 적색 편이를 가지는 거대한 고밀도 은하계에 대한 관측결과, 높은 질량과 작은 크기의 조합에 대한 가설을 지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서 약 100억년 전의 은하계는 현재 우리가 보고 있는 은하계와는 매우 다른 형태를 하고 있을 것이라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