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식물 개화와 관련된 PET1 조절 인자

식물의 개화를 조절하는 새로운 연구들은 일생에 단 한번만 꽃을 피우는 실험용 작물인 A.. thaliana가 이용되었으며, 박물관에서의 연구가 가능했을 것이다. 좀더 상세한 연구를 통해서 영구히 남아 있을 수 있는가에 대한 질문의 답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최근 꽃의 개화는 PEP1(perpetual flowering 에 의해서 조절된다는 사실이 밝혀진바 있었다. PET1은 A. thaliana의 FLC 개화 억제 인자와 상동 유전자로써 크로마틴 변형(chromatin modification)을 통해서 식물이 낮은 온도에 노출될 때까지 개화를 억제하는 기능을 한다. PET1은 1년 단위가 아니라 영속적으로 기능을 수행하며, 이는 FLC와 PEP1 유전자위에서의 히스톤 변형을 통해서 얻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