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원 적외선 배경 유래의 절반에 대한 근원이 되는 z≥1.2

적색편이 1< z <4인 서브밀리미터 은하계(submillimeter galaxy)는 현재의 우주에 존재하고 있는 거대 타원 은하의 전구체로 생각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이들이 대규모 별의 생성 속도에 충분한 천체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BLAST(Balloon-borne Large Aperture Submillimeter Telescope)를 이용한 새로운 추가적인 은하계 조사를 통해서 이러한 적색 편이 파장대에서 20배 더 많은 은하계가 관측되었다. 이번 조사에서는 개별적인 은하계로부터 유래한 원 적외선 배경(far infrared background)이 관찰되었으며, 이 중에서 70%는 z≥1.2에 해당하는 은하계로부터 유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