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수소 분자의 완전 광 분해

분자의 물리학적, 화학적 특성은 전자 및 핵의 초기 상태 파동함수(initial-state wavefunction)에 의해서 결정된다. 이러한 상관 관계의 특징이 분자가 구성 성분으로 분해되는 과정에 대한 분석을 통해서 밝혀졌다. 빛을 내뿜는 대전 된 입자의 운동량을 측정하는 원리는 단순하지만, 실험을 하는 것은 매우 복잡하다. COLTRIMS(COLd Target Recoil Ion Momentum Spectroscopy) 테크닉을 이용하여, 분자의 물리적인 궁극적인 중요성이 밝혀졌다. 중수소의 저 에너지 분열은 단일 중수소 분자에 의한 단일 광자의 흡수에 의해 유발된다. 그 결과에 따른 핵과 전자는 운동량과 운동 방향을 추적하기 위해 추적된다. 이 단계는 매우 힘들지만, 다음 단계 역시 어려운 단계이다. 하지만 이 단계를 확인 하기 위한 정확한 계산 단계가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