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황으로 오염된 해안에서 세균에 의한 독성 제거 작용

나미비아 해안의 RV Alexander von Humbolt에 의해서 얻어진 데이터를 통해서 유황 성분의 물로 덮여 있는 약 7000 평방킬로미터의 아프리카 해안 지역이 세균의 작용에 의해서 독성이 없는 콜로이드성 황 및 황산염 성분으로 생물학적으로 산화된 것으로 확인되었다. 인간 활동에 의한 해안의 부영양화는 조류의 대량 번식을 유발하며, 그 결과로 심각한 산소 결핍 및 황화 수소 생성에 의해서 생태계에 재앙을 불러일으키게 된다. 유황 성분이 세균에 의해서 완전히 제거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지고 얕은 해안에서의 원거리 감지 및 모니터링에 의해서 간과될 수 있기 때문에, 해저면에서 이러한 현상이 흔히 발생하고 있으며, 따라서 중요성은 가지고 있지만, 해저 생물에 거의 영향은 없을 것으로 여겨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