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생태계 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생 생물

기생충 및 다른 감염성 인자는 중요한 먹이 또는 포식자 종을 타깃으로 함으로써 생태계에 주요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하지만 태평양 연안에 위치한 캘리포니아 및 바하 캘리포니아의 강어귀 3개 지역에 서식하는 자유 생활 및 기생 생물의 바이오메스에 대한 연구를 통해서 향후에는 기생 생물 생태학이 먹이 그물 분석 및 생태계 모델링에서 좀더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한다는 사실이 제안되었다. 놀라운 발견은 기생충이 이와 같은 생태계 내에서 상당한 바이오메스를 차지하고 있으며, 심지어 최종 포식자보다 더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이었다. 예를 들어, 흡충강의 바이오메스가 특히 높았으며, 이들은 조류, 어류, 새우, 그리고 다모류와 비교할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