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말라리아 기생충의 성별 배분 및 동족 구분

말라리아 기생충은 매개곤충으로 옮겨가기 전에 번식을 해야 하지만, 전이를 막기 위한 방법에 대한 상당한 연구에도 불구하고, 말라리아 기생충의 번식 방법에 대해서는 거의 밝혀진 바가 없었다. Reece 등은 실험을 통해서 ‘성별 배분 이론’이 타당하다는 사실을 밝혔다. 지금까지 ‘성별 배분 이론’을 말라리아 기생충의 성 비율을 설명하는데 이용하는 것에 대해서는 많은 논란이 있었다. 이러한 진화 가설에서 예상된 바에 따르면, Plasmodium chabaudi는 연관성이 없는 동일족의 존재에 반응하여 성별을 배분하게 된다. 이와 같은 동족 구분 방법을 통해서 말라리아 기생충들은 감염에 대한 유전적 다양성을 평가하며, 자신들의 행동 방식을 외부 환경 요인에 맞추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