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비 지역적 현실성에 대한 실험

우리들 대부분은 거의 모든 시간 타인들과 좋은 관계를 맺고 잘 지내고 있지만, 과학적인 연구 측면에서는 무엇이 진실일까? 일반적으로 말해서, 실제 현실은 관찰과 무관하게 존재하고 있다. 하지만 각각의 현상들이 확률에 의해서만 예측 가능한 양자 물리학의 세계에서는 실제 현살과 같은 일이 일어날 수 없다. ‘벨의 정리’에 따르면, 현실성(reality)과 지역성(locality)의 연대 가정(joint assumption)에 기반을 둔 가설들은 특정 양자 예측과는 모순된다. 지금까지 연구를 통해서 서로 얽힌 한 쌍의 입자들에서는 이러한 양자 예측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지역 현실성 이론들이 성립할 수 없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물리적인 현실성을 근본적인 개념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역성 거부 결정의 도입이 요구된다. 실험과 이론을 결합시킨 새로운 연구를 통해서 광범위 하지만 보다 현실적인 비 지역적인 현실성 이론(non-local realistic theory)이 관찰된 양자학적 상관관계와 서로 양립할 수 없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이러한 결과는 추가적인 양자 이론의 확장이 실험적으로 가능하더라도, 현실적인 묘사의 일정한 특징을 포기하게 된다는 것을 제안하고 있다. 지역성 개념을 포기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게 비현실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