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얼굴 인식에 관여하는 IT 신경 대뇌피질

직접적인 전기 물리학적 기록(electrophsiological recording)고 fMRI 스캔 실험을 통해서 유인원의 IT(inferior temporal) 영역이 매우 복잡한 시각적인 자극에 반응하게 된다. 최근 이러한 가설을 뒷받침할 수 있는 결과가 확보되었다. 즉 얼굴에 선택적인 신경과 얼굴 인식 신경 간의 직접적인 연결 고리가 밝혀졌다. IT 피질 내에 존재하는 얼굴 선택성 신경에 대한 전기 충격을 통해서 원숭이가 얼굴을 선택하는데 심각한 문제를 유발하는 것으로 유인원 실험에서 밝혀졌다. 이번 연구결과는 IT 피빌에서의 신경 활성과 물체 인식 간의 연결 고리를 밝혔으며, 물체의 형태에 대한 신경 코드를 밝히기 위한 추가 연구도 가능하게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