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외부 감염에 대해 반응하는 염증 관련 유전자 수용체

세포 내 병원균 및 내생적인 위험 신호에 대한 더 많은 수의 수용체가 발견되고 있다. 선천적인 면역을 구성하고 있는 이러한 인자들은 침입한 미생물의 핵산, 단백질, 또는 세포 내 소기관 중에서 숙주와 다른 분자 패턴을 인식하게 된다. Meylan 등의 리뷰에서는 이러한 수용체들, 특히 톨-유사(Toll-like) 및 노드-유사(Nod-like) 수용체와 항바이러스 ㅤㄷㅑㄴ백질인 RIG-I 및 Mda5의 기능에 대해 조사하였다. ‘나쁜’ 것과 ‘좋은’ 패턴을 구분하는 것은 확정해야 할 문제로 남아있다. 하지만, 선천성 면역 시스템이 약물 타깃으로서 가지는 중요성은 류마티스 관절염 및 다른 염증 반응에서 인터루킨-1 수용체 길항체(interleukin-1 receptor antagonist, IL-1ra)의 효능을 통해서 이미 증명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