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호흡 대사, 사이즈 그리고 질소에 대한 일반적인 변화

동물과 식물의 크기가 다양하며, 그에 따른 대사 과정이 다양하지만, 상대성장 측정(allometry)으로 알려진 현상에서 서로 다른 비율인 것은 자연의 법칙일 것으로 여겨진다. 보다 불명확한 것은 두 수량이 다른 경우에서의 정확한 비율이다. 일반적인 가설은 질량이 증가할 경우, 대사는 2/3정도 증가한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최근 연구를 통해서 3/4정도로 증가한다는 것이 밝혀졌다. 이러한 결과는 수많은 연구와 논란을 불러일으켰으며, Reich등은 식물의 대사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상대성장측정 크기 조정을 완전히 뒤집는 결론이 도출되었다. 식물에서의 대사는 상대성장측정에 따라 다른 것이 아니라, 같은 크기에 의한 것이었으며, 원투원 스탭(one-to-one step)을 통해서 질량을 변화시킵니다. 이번 연구결과는 동물과 식물 간의 궁극적인 차이를 보여줬다. 식물의 경우 생화학 및 동물 생산 방식에 따라서 조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