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표지 기사: 가열

Nature 601, 7894

핵융합을 이용한 자급자족 에너지 생성의 핵심 요건은 핵융합이 일어나는 플라즈마가 핵융합 반응에 의해 가열되는 것이다. 이번 주 호에서 Alex Zylstra와 연구진들은 융합 반응이 플라즈마를 유지하는 주요 열원인 '연소 플라즈마(Burning plasma)' Regime를 보여주었다. 캘리포니아 로렌스 리버모어 국립 연구소(Lawrence Livermore National Laboratory)의 국립 점화 시설(National Ignition Facility)에서 연구진들은 192개의 레이저를 사용하여 중수소와 삼중수소의 플라즈마를 생성하였다. 실험 조건을 최적화함으로써 연구팀은 플라즈마가 자체 가열되는 조건을 만들 수 있었으며, 이는 핵융합을 실행 가능한 전력원으로 만들기 위한 핵심 단계이다. 표지는 연소 플라즈마를 만들기 위해 연구팀이 사용하는 표적 중 하나를 보여주고 있다(중수소-삼중수소 연료 캡슐은 중앙의 원형 창에서 볼 수 있음). 표지 이미지: Jason Laurea

2022년1월27일 자의 네이처 하이라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