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낭배형성 인간 배아의 단일세포 전사체학 특성

낭배형성은 초기 배아 발달에서 매우 중요한 단계로, 초기 배아(낭배)를 3개의 배엽층(배낭)을 가진 배아로 변형시킨다. 인간의 경우 낭배형성은 수정 후 약 3주 후에 발생한다. 따라서 최근까지 인간 배아의 In vitro 배양이 14일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인간 낭배형성에 대한 이해는 매우 제한적이다. 본 연구에서 Shankar Srinivas, Antonio Scialdone 및 연구진들은 의학적으로 임신이 종료된 후 얻은 낭배를 형상하는 인간 배아의 분석 결과를 발표하였다. 단일 세포 RNA 시퀀싱을 사용하여 연구진들은 배아의 세포 및 분자 생성을 분석하여 인간의 낭배 형성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였다. 또한, 이 연구는 초기 인간 발달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발전시킬 뿐만 아니라 해당 분야에 대한 의미있는 자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