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CRISPR–Cas에서 Cas4-지원 방향성 Spacer 획득에 대한 메커니즘

Type I-G CRISPR 시스템에서 Fe-S 클러스터 함유 Nuclease인 Cas4는 별도의 단백질인 Cas2와 함께 이종이량체 통합효소 복합체(Heterodimeric integrase complex)를 형성하는 Cas1에 융합된다. Cas4는 통합된 Spacer DNA가 PAM을 포함하고 올바른 방향으로 삽입되었는지 확인하는 역할을 한다. Ailong Ke와 연구진들은 Cas4가 올바른 PAM 서열을 인식하고 Spacer 생합성을 촉진한 다음 올바른 방향으로 Spacer array에 삽입을 매개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Cas4/Cas1-Cas2 복합체의 구조를 밝혀내었다. 연구진들은 먼저 PAM을 포함하지 않는 말단에서부터 조정된 PAM 처리 및 단계적 통합이 방향성을 결정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