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rabidopsis 패턴-유발 면역을 매개하는 EDS1–PAD4–ADR1 node / 패턴-유발 면역을 향상시키는 TIR 신호전달 활성화

식물 면역 반응에는 2가지가 있다. 세포 표면에서 수용체 유사 키나아제와 수용체 단백질은 미생물 유래 분자를 인식하여 PTI (Pattern-triggered immunity)를 유발한다. 그리고 세포 내에서는 NLR (Nucleotide-binding LRR) 단백질이 미생물 이펙터(Effector)를 감지하여 ETI (Effector-triggered immunity)를 유발한다. PTI와 ETI 사이의 교차(Crosstalk)는 완전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두 경우 모두 유사한 유전자 세트의 전사 활성화에 의해 일어나게 된다. Pruitt 등은 PTI와 ETI의 신호 구성 요소와 분자 링커 간의 교차에 대한 기계적 통찰력을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