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염색 없는 광학 조직학을 위한 플라즈몬 슬라이드

Eugeniu Balaur와 연구진들은 일반적으로 반투명한 조직학적 샘플에 화학적 염색 없이 현저한 색상 대비를 보여줄 수 있는 기술을 발표하였다. 연구진들의 핵심 아이디어는 현미경 샘플 슬라이드의 표면 바로 아래에 얇은 금속 층을 삽입하는 것이다. 이 층은 빛을 비출 때 표면 플라즈몬 폴라리톤(Plasmon polariton)이 여기(Excited)되는 방식으로 패턴화되어 있다. 여기 모드의 파장은 국소 유전 상수에 매우 민감하므로 투과된 빛의 색상은 슬라이드 상단의 유전 상수에 따라 달라지게 된다. 연구진들은 이 플랫폼을 이용하여 다양한 염색된 조직을 살펴보고, 이 기술이 추가적인 염색이나 라벨링 없이도 다양한 세포 유형과 세포 내 특징을 육안으로 구별할 수 있게 해준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슬라이드는 다른 광학적으로 투명한 물질의 연구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