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미노산 결핍에 따른 Drosophila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장-뇌 축의 반응

영양실조(Malnutrition)는 전세계적으로 심각한 건강 문제이며, 여러 연구에서 장내 미생물이 숙주의 영양 상태에 영향을 미치고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이 확인되었다. 이전 연구에서 동물들에게 단백질 식이를 제한하였을 때 동물들은 비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식품보다 필수 아미노산을 함유한 식품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본 연구에서 Greg Suh와 연구진들은 초파리의 행동을 변화시키고, 장내 미생물에 의해 부분적으로 유도되는 Drosophila melanogaster의 아미노산 감지 메커니즘을 밝혀내었다. 연구진들은 식이 및 미생물이 생산하는 필수 아미노산이 부족한 초파리에서 신경 펩타이드 CNMa (CNMamide)가 중장(Midgut)의 앞부분에 존재하는 장세포에서 상향조절되어 Gcn2 및 Tor 경로를 통한 섭식 행동과 CNMa 수용체를 발현하는 뉴런의 활성을 조절한다는 것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