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미드(Amide) 합성을 위한 Ligase의 발견, 특성화 및 엔지니어링

아미드(Amide) 결합은 아직도 ​​전형적인 커플링 시약(Coupling reagents)에 의해 형성됨에도 불구하고, 가장 많이 사용되는 화학반응 중 하나이다. 펩타이드(Peptide)와 단백질을 만들 때 반복적인 탈보호 및 결합 단계와 많은 양의 폐기물이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 Jason Micklefield와 연구진들은 아미드 결합 형성을 촉매하는 세균성 식물 독소(Phytotoxins) 합성에 관여하는 효소군인 Coronafacic acid ligases CfaLs을 발표하였다. 이러한 효소는 보호되지 않은 아미노산을 포함한 다양한 기질에 대해 작용하는 것으로 밝혀졌으며, 촉매 작용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다. 이들 효소의 합성 잠재력은 SARS-CoV-2 protease inhibitor를 포함한 API (Active pharmaceutical ingredients)의 제조를 통해 입증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