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2차 아민의 직접 질소 제거를 통한 골격 편집

합성 화학은 단순한 공급 원료 화학 물질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복잡한 분자를 만드는 분야로 발전하였다. 대부분의 반응은 기능화(Functionalization) 또는 C–C 결합 형성을 포함한다. 그러나 분자 코어(Core) 골격을 편집하는 기술은 아직까지 잘 발달되어 있지 않다. 본 연구에서 Mark Levin과 연구진들은 2차 아민(Amine)에서 질소를 효과적으로 '삭제'하는 아노머 아마이드(Anomeric amide) 시약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이 시약은 아민과 반응하여 Isodiazene을 형성하여 N2 가스를 방출하고, 그 결과 생성된 탄소 라디칼(Radical)이 결합하여 C–C 결합을 형성하게 된다. 이 시약은 Carbocycle의 구성과 생리활성 화합물의 편집에 잠재적으로 응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