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중엔트로피 합금(Medium-entropy alloy)에서 화학적 단범위 규칙(Chemical short-range order)의 직접적 관찰

본 연구에서는 회절(Diffraction) 및 전자 현미경을 통해 VCoNi 중엔트로피 합금(Medium-entropy alloy)에서 CSRO (Chemical short-range atomic-scale ordering)의 직접적인 실험적 증거를 보여주고 있다. 이 논문은 특이적 결정학적 방향 분석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모델링은 단범위 규칙(Short-range ordering)이 첫 번째 인접 Shell 내부에 연결하기 위해 다른 원소 쌍에 대해 가장 인접한 것을 선호함을 시사하고 있다. 저자들은 소성 변형(Plastic deformation)이 관찰된 단범위 규칙을 방해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며, 국소 화학적 배열과 전위(Dislocation) 상호작용 및 기계적 특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도 발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