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별 표면 하이드록시기(Hydroxyl) 산도(Acidity)에 대한 직접 평가

표면의 양성자화 및 탈양성자화는 산-염기 촉매 및 전기 및 광촉매 물 분해에서 중요하며, 광물 거동(Mineral behaviour)과 생화학에 영향을 미친다. 이는 분자에 대해서는 쉽게 평가되지만 고체에 대해서는 평가하기 어려운 산도(Acidity) 측면에서의 특징을 가진다. Ulrike Diebold와 연구진들은 비접촉 원자력 현미경 측정법을 통해 4가지 유형의 표면 산소 원자에 부착된 개별 하이드록시기(Hydroxyl unit)의 수소 결합 강도를 조사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 다른 산화물 물질에도 적용할 수 있는 이 접근법은 개별 표면 부위의 산도(Acidity)를 원자 정밀도로 조사하고 비교할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