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골 형성 및 림프절 형성을 위한 기계민감성 Peri-arteriolar niche

조혈 줄기 세포와 전구 세포는 주로 골수에서 발견되며, 별개의 세포 Niche에 존재한다. 이러한 Niche와 이들이 어떻게 유지되는지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본 연구에서 Sean Morrison과 연구진들은 골수에 있는 동맥 기질 세포(Periarteriolar stromal cells)의 하위 집단을 확인하였으며, 이들이 일반적인 림프 전구 세포(CLPs)의 Niche 역할을 하여 궁극적으로 세균 감염에 대한 면역 반응을 지원한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특히, 연구진들은 이 Niche가 기계적 자극에 반응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예를 들어, 마우스에서 달리기는 Niche와 이후 CLP의 유지를 촉진시킨다. 이 연구는 줄기 세포 Niche가 기계적으로 조절될 수 있고 골수 내 조혈 Niche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심화시킬 수 있는 증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