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scherichia coli의 기능적 프로테옴(Proteome) 랜스케이프(Landscape)

잘 연구된 박테리아 Escherichia coli (E. coli)의 많은 유전자들은 여전히 기능적 주석(Functional annotation)이 부족하며, 주석이 달린 몇몇 유전자의 경우에도 표현형 결과를 유전적 섭동(Genetic perturbations)과 조화시키는 것은 아직 매우 어렵다. Mikhail Savitski와 연구진들은 E. coli의 프로테옴(Proteome)에 대한 121개의 유전적 섭동의 전세계 In situ 효과를 조사하기 위해 다중 정량 프로테오믹스(Proteomics)와 결합된 열 프로테옴 프로파일링(Thermal proteome profiling)을 발표하였다. 이를 통해 서로 다른 유전적 배경(Genetic background)에 걸쳐 약 1,800개 단백질의 풍부도와 열 안정성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이는 In situ에서 이러한 단백질들의 조절과 상호작용에 대한 고유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기존 표현형 데이터 세트와 결합하여 유전적 섭동만으로는 설명하기 어려운 표현형의 기계론적 토대를 추론하였다. 또한, 이 연구는 특정 단백질 및 이들과 관련된 상호작용에 의존하는 특정 표현형에 대한 보다 중점적인 테스트를 위한 유용한 수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