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Leucine-rich-repeat receptor-like kinase를 통한 식물의 퀴논(Quinone) 감지

식물이 비자기 신호(Non-self signals)를 감지하고 반응하는 방법, 특히 기생 식물과 숙주-식물 상호작용에 대해서는 잘 알려져 있지 않다. 숙주 유래 퀴논(Quinones)이 뿌리의 기생 식물에 의한 Haustorium (특수 섭식 구조)의 발달을 유도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Ken Shirasu와 연구진들은 퀴논, 특히 DMBQ가 어떻게 인식되는지 의문을 가졌다. 연구진들은 Leucine-rich-repeat family의 Receptor-like kinase인 CARD1이 기생 식물에서 퀴논(Haustorium 형성)에 대한 인식을 매개한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또한, 흥미롭게도 연구진들은 비기생 식물에서 퀴논을 감지하는 CARD1의 역할을 확인하였다. Arabidopsis thaliana에서 DMBQ는 세포질 Ca2+의 증가된 수준과 방어 관련 유전자의 향상된 발현에 관여하는 CARD1 의존적 면역 반응을 유발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