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다양한 포유류에서의 풍진 바이러스(Rubella virus)의 친척 바이러스

Tony Goldberg와 연구진들은 풍진 바이러스(Rubella virus)의 친척 바이러스가 처음으로 발견되었다고 발표하였다. 본 연구에서 연구진들은 이러한 2가지의 바이러스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첫 번째는 우간다의 박쥐에서 발견된 Ruhugu 바이러스이며, 두 번째는 독일 동물원의 뇌염(Encephalitic)이 발생한 동물과 동물원 근처의 건강한 들쥐에서 발견된 Rustrela 바이러스이다. Rustrella 바이러스는 뇌염이 발생한 동물의 뇌에서 발견되었다. 이 2개의 새로운 바이러스는 풍진 바이러스와 동일한 게놈(Genome organization)을 공유하며 수용체 결합과 세포 융합을 매개하는 E1 단백질의 모델링은 ruhugu와 풍진 바이러스의 유사한 세포 융합 능력을 예측할 수 있게 해준다. 다양한 포유류에서 풍진 바이러스와 유사한 바이러스들을 확인함으로써 풍진 바이러스 자체가 인수공통 감염병의 기원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