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평균 적색 편이(Redshift)가 1인 은하 집합체으로부터의 H I 21-cm 방출

은하의 가스는 원자 (HI) 또는 분자 (H2) 형태로 존재한다. 일산화탄소와 기타 지표에 의해 추적된 분자 가스는 거의 7의 적색 편이(Redshift)로 관찰되었다. 일반적으로 21cm 스핀-플립 전이(Spin-flip transition)를 통해 볼 수 있는 원자 가스는 지금까지 0.4의 적색 편이로만 관찰되었다. Aditya Chowdhury 등은 평균 적색 편이가 1인 은하 집합체에서 HI 방출을 검출하기 위하여 인도의 업그레이드된 거대 미터파 전파망원경(Giant Metrewave Radio Telescope)을 사용하였다. 연구진들은 적색 편이에서 원자 수소의 질량이 별의 질량과 비슷하지만 평균 별 형성 속도가 10~20억년 동안만 지속될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