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영장류 연합뉴런 레퍼토리(Interneuron repertoire)의 혁신

본 논문에서는 다른 종과 영장류의 행동 및 인지 능력의 근본적인 차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뇌 영역의 세포적 차이를 조사하였다. 저자들은 단일 핵 RNA 시퀀싱 분석(Single-nucleus RNA-sequencing analyses)을 수행하여 사람, 마카크 원숭이(Macaque monkey), 마모셋 원숭이(Marmoset), 마우스, 페럿(Ferret)의 약 200,000개의 개별 연합뉴런(Interneurons)에서 RNA 발현을 프로파일링하였다. 상동성(Homologous) 연합뉴런 유형은 페럿, 마우스, 영장류 간에는 풍부하고 RNA 발현이 다양했지만, 영장류 사이에서는 이러한 차이가 크거나 적지 않았다. 연구진들은 마모셋 원숭이와 사람의 새로운 선조체(Striatal) 연합뉴런 유형을 포함하여 영장류의 특이적인 여러 특징들을 확인하였다. 영장류와 설치류의 진화적 차이에 의해 유전자와 세포 유형 속성이 어떻게 변하는지 또는 지속되는지를 이해하는 것은 특히 사람의 뇌 질환 연구를 위해 동물 모델 시스템을 사용하여 실험을 설계하고 해석하는 방법에 대한 이해를 용이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