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서식지 손실과 생물 다양성 손실을 악화시키는 생태계 붕괴

서식지가 없어지면 생물 다양성은 어떻게 될까? 생물다양성은 사라지지만, 수동 샘플링(Passive sampling, 자연 서식처에서 생물 종 풍부도(Abundance)와 분포(Distribution)에 비례하여 생물 종이 상실) 또는 작은 서식지 패치(Patch) 내의 생물학적 과정이 더 큰 패치와 다르다고 가정하는 생태계 붕괴 과정(Ecosystem decay process)을 통해 이러한 다양성 손실이 어떻게 발생하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잘 알려져있지 않다. Jonathan Chase와 연구진들은 하나의 연속적인 지역 내 다양한 크기의 여러 서식지 조각(Habitat fragments)에서 종 풍부도가 샘플링된 123개의 연구 결과를 이용하여 2가지 가설을 테스트하였다. 연구진들은 모든 연구, 생태시스템 및 분류군(Taxa), 더 작은 개체수, 더 적은 생물 종, 더 큰 서식지 조각의 샘플로부터 예상되는 것보다 더 적은 생물군집을 포함하는 더 작은 서식지 조각에서 생태괴 붕괴 가설에 대한 강력한 근거를 발견하였다. 저자들은 이번 연구 결과가 토지 이용의 변화와 함께 생물 다양성 손실을 보다 현실적으로 예측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주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