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복제하는 SARS-CoV-2 중합효소(Polymerase)의 구조

코로나바이러스(Coronaviruses)는 자신의 게놈(Genome) 복제와 유전자 전사를 위해 RdRP (RNA-dependent RNA polymerase)을 사용한다. RdRp 복합체는 렘데시비르(Remdesivir)와 같은 뉴클레오사이드 유사체 저해제(Nucleoside analogue inhibitors)의 표적(Target)이다. Patrick Cramer과 연구진들은 SARS-CoV-2 RdRp의 cryo-EM 구조를 복제 효소를 모방한 활성 형태로 보여주었다. 이 구조는 바이러스 단백질 nsp12, nsp8, nsp7과 2 회전 이상의 RNA 이중가닥(Duplex)로 구성되어 있다. nsp12의 활성 부위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 구조는 RNA와 함께 돌출되어 긴 RNA 게놈이 복제되는 동안 RdRp가 조기에 분리되는 것을 막아주는 nsp8의 Helical extensions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