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초전도 인공 거대 원자들의 도파관 양자 전기역학(Waveguide quantum electrodynamics)

전자기장(Electromagnetic field)과 각각의 큐비트(Qubits) 사이의 상호작용은 양자 장비의 작동에 필수적이다. 대부분 전자기장의 파장은 큐비트(예: 원자) 크기보다 훨씬 크다. Bharath Kannan와 연구진들은 'Giant atom'-초전도 트랜스몬 회로(Superconducting transmon circuit)-의 경우, 큐비트는 제어 전자기장의 파장보다 크다는 사실을 확인하였다. 저자들은 거대 초전도 원자가 편조된 방식(Braided fashion)으로 마이크로파 도파관(Microwave waveguide)에 결합된 장비를 제작하였다. 이는 큐비트를 Addressing 및 제어할 수 있는 방출 구성(Emissive configuration)과 이들의 Coherence를 유지하기 위한 보호 구성 사이에서 장비가 조정될 수 있게 해준다. 따라서 이는 양자 시뮬레이션 또는 다른 양자 응용분야에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는 이점으로 작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