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막 융합 pH에서 인플루엔자 혈구응집소(Haemagglutinin)의 구조적 변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혈구응집소(Haemagglutinin) 단백질은 세포막과 바이러스 외막(Envelope)의 융합(Fusion)을 매개한다. 융합은 엔도솜(Endosomes)의 산성화에 의해 촉진된다. Donald Benton과 연구진들은 중성 pH에서 산성 pH로 전환시킴으로써 혈구응집소 단백질의 저온 전자 현미경(Cryo-electron microscopy) 구조를 보여주었다. 이를 통해 연구진들은 이전에 설명되지 못했던 3개의 중간체(Intermediate) 구조를 확인하였으며, 혈구응집소가 세포막에 융합되는 구조적 재배열의 다이나믹을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