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체에서 원자가 전자(Valence electrons)의 레이저 Picoscopy

레이저 기술의 발전으로 원자가 전자(Valence electrons)를 고체에 결합시키는 힘에 필적할 만큼 강력하게 레이저 강도가 증가하였다. 이러한 강력한 강도에 의해 고체의 밴드 구조(Band structure)가 강하게 변형되어, 레이저-여기 전자(Laser-excited electrons)가 quasi-free particles와 유사하게 이동할 수 있다. Eleftherios Goulielmakis와 연구진들은 레이저로 생성된 높은 고조파 방출(Harmonic emission)을 이용하여 MgF2와 CaF2에서 원자가 전자의 실제 이미지를 재구성하였다. 피코 미터 규모에서 원자가 전위와 전자 밀도를 이미지화하여 고체의 이온 반지름을 결정할 수 있다. 원자가 전자의 피코 미터 스케일 이미징 기술은 재료의 화학적, 전자적, 광학적 및 위상적 특성을 직접적으로 조사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