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연산호(Soft coral) Xenia에서 세포 내 공생(Endosymbiotic) 세포 유형의 혈통 역학

산호(Corals)는 온도 상승과 같은 환경적 스트레스에 반응하여 공생 조류(Symbiotic algae)에 의존적인 '백화현상 (bleaching)’이 발생하거나 죽게 된다. 산호와 그들의 공생체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이 Minjie Hu, Yixian Zheng와 연구진들의 연구 목표이다. 모델 시스템으로 사용될 수 있는 연산호(Soft coral) Xenia의 유전자 서열을 분석한 후, 조류 공생과 관련된 내장(Gut)에서 세포 그룹을 발견하였다. 이들 세포는 조류를 포획하기 위해 세포를 확대시키고 조류가 살 수 있는 구획을 유지하는 역할을 하는 식별 가능한 유전자를 갖는다. 이들 세포는 그들이 공생 이전인지, 안정한 공생인지 또는 공증 이후인지에 따라 정의되며, 다수의 상태로 존재한다. 이 논문에서 발표된 Endosymbiosis와 관련된 보존된 유전자는 다른 산호가 그들의 Endosymbionts를 얻거나 잃는 일반적인 원리를 해독 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