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서치 하이라이트

표지 기사: 기념비에 새겨진 신석기 시대의 왕실 엘리트

Nature 582, 7812

표지는 동지(Winter solstice)가 지난 후 아일랜드 County Meath의 Newgrange 연도분(Passage tomb)을 비추는 햇빛을 보여주고 있다. 이번 주 호에서 Daniel Bradley와 연구진들은 5,000여 년 전, 이 나라 지배 조직의 거석 및 다른 거석 유적지의 유물에 대한 유전자 분석 결과를 발표하였다. 44 명의 전체 게놈을 샘플링한 연구자들은 Newgrange 무덤에 있는 성인 남성의 잘 보존된 유골이 부모와 자식 또는 형제 자매 사이의 근친상간을 통해 태어난 자손임을 발견하였다. 그들은 다른 두 곳에서 이 남성의 먼 친척을 발견하였다. 연도분 매장지와 샘플링된 다른 유전자 간에 더 넓은 식이(Dietary) 및 유전적 차이가 나타났다. 이를 통해 그들은 지배 계급이었을 것이며, 지도자들은 왕족 근친상간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구별되도록 했을 것이다. 표지 이미지: Ken Williams/shadowsandst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