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빛으로 만들어진 Laughlin states의 관찰

1998년 노벨상은 부분적으로 대전된 여기(Excitations), 즉 분수 양자 홀 효과(Fractional quantum Hall effect)를 갖는 양자 유체의 발견에 대한 공로로 수여되었다. 이 효과는 전자 시스템에서만 관찰되었으며, 광자 플랫폼에서의 구현은 합성 자기장의 구현과 전하 중성 광자 사이의 강한 상관 관계에 의해 방해를 받는다. Clark과 그의 동료들은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여 분수 양자 홀 효과의 Laughlin-ordered 광자 쌍 특성을 만들어내었다. 필요한 합성 자기장은 꼬인 광 공동(Optical cavity) 및 Rydberg 원자들에 의해 매개되는 강한 상관 관계에 의해 유도된다. 이러한 결과는 위상 양자 광 연구에 대한 광범위한 전망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