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사이트는 4월 1일부로 종료됩니다. 그동안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뉴클레오솜에 결합한 SWI/SNF 크로마틴 리모델러 RSC의 구조 / 뉴클레오솜에 결합한 SWI/SNF 복합체의 초저온 전자현미경(Cryo-EM) 구조

염색질 리모델러(Chromatin remodeller)는 염색질 내의 DNA를 다른 단백질에 접근 가능하게 하여 전사 및 복구와 같은 과정을 진행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한다. 두 연구팀은 히스톤 팔량체(Octamer)와 이를 감싸고 있는 DNA로 구성된 뉴클레오솜의 다른 염색질 리모델러의 구조를 발표하였다. Patrick Cramer 연구팀은 뉴클레오솜과 효모 RSC 복합체의 구조를 발표하였으며, 이는 RSC가 어떻게 뉴클레오솜이 고갈된 영역의 형성을 촉진하여 다른 단백질에 대한 DNA 접근을 가능하게 하는지를 증명하였다. 반면, Yuan 연구팀은 효모 SWI / SNF에 결합된 뉴클레오솜의 구조를 발표하여 뉴클레오솜은 전위(Translocation) 동안 어떻게 복합체가 히스톤에 고정될 수 있는지를 제시하였다.